HOME 기념관소개 인사말

 

이승복기념관장
반갑습니다.
이승복기념관을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 기념관 소개와 함께 간략한 인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우리 기념관은 분단의 아픔과 비극의 현실을 후세들에게 상기시켜 평화통일의 의지를 고취시키고자 1975년 대관령에 이승복반공관 개관을 시작으로 1982년 이승복군의 묘소와 유품들을 모아 이곳 운두령 700m고지 약120,000㎡의 현 부지로 이전 이승복기념관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현재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우리 기념관은 이승복군의 유품과 일대기 영화상영 등과 관련한 주 전시실과 생태학습관, 생가모형, 다니던 학교, 군사장비 전시실 등 1,200여점 10여개의 전시관 및 학습장을 갖춘 종합 전시관으로써 분단 조국의 아픈 역사를 간직한 소리없는 증언이자 살아있는 안보 및 평화통일의 교육장입니다.
또한 이승복기념관 주변에 화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계방산, 오대산이 위치해 있고 평창이 자랑하는 소설가 이효석문화관과 2018동계올림픽을 대비한 알펜시아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어 5년간 평균 관람객 수가 20만명을 육박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로 한반도 주변 정세가 긴박하게 돌아가고 있어 국민들이 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됨으로써 관람객수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도 우리 기념관을 찾아주시는 여러분들이 편안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저희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승복기념관을 많이 사랑해 주시고 적극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 1. 1.
이승복기념관장 김 범 중